구경#요기조기

강화도 나들이# 강화평화전망대 ! 가을나들이 장소로 굿 :)

밍밍:) 2017. 9. 5. 10:42



오랜만에 나들이 다녀왔어요 :)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날씨를 기대했지만 더운 여름 같은 9월이네요

ㅋㅋㅋㅋ


인천에 지인을 만나러 갔다가

오랜만에 나들이를 해볼까해서

강화도까지 갔다왔네요 '-'


들어가는 입구는 항상 막히더라구요


사람들이 강화도에 많이가나...

(저도 가고있으면서 ㅋㅋㅋ차막히면 항상 이런생각해요 )

 

강화도에도 구경할 곳이 많은데

오늘은 평화전망대로 가봤어요

평화전망대하면 임진각만 떠오르는 사람인 저로서는

ㅋㅋㅋㅋㅋㅋ여기도 북한이랑 가깝구나라는걸

가서 알았네요..


전망대 들어가기 전에 군인들이 검문도해욤

ㅋㅋㅋ살짝 긴장

간단한 인적사항 적고 신분증 보여주면

통과!

무슨 검역기간이라 트렁크도 열어보라고 해요 ㅋㅋㅋㅋㅋ 택시운전사 생각나요 트렁크 검사 ㅋㅋㅋ


그렇게 검문을 하고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평화정망대가 나타납니다


입장료가 있어요!

성인 2500원

성인은 2500원

청소년 1700원

어린이는 10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무료

그리고 65세 이상도 무료인것같아요

정확한 나이는 잘 못봤지만요

지나가시던 어르신이 ㅋㅋㅋ입장료 얼마냐고

본인은 무료라고 하시며 2500원 넘비싸다고 하셨거든용 '-'

그리고 주차로 무료랍니당 :)

주차하고 입장하면 살짝 힘든...고개를 올라가면 평화 전망대가 보여요

 전망대 앞에 무궁화 공원안내문

그러나 무궁화가 많이 안피어있어서... ㅋㅋㅋㅋㅋㅋ

구경안했어요


 

평화 전망대는 생각보다 아담해요

1층 2층 3층으로 구성되어있어요


4층은 우리는 못가는 곳이더라구요 ㅋㅋㅋㅋ 군인만..?


북한이 육안으로 보일정도로 가깝더라구요

요즘..뭔가 북한이 심상치 않아서

평화로워보이는 저 너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서움


2층에 가면 강화의 전쟁사가 자세히 전시되어있어요

하나하나 읽어보니

강화도가 참 ....파란만장한 곳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ㅋㅋㅋ

 

 삼국시대는 물론 지금도 많은 전쟁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강화도 ..ㅜㅜ


 그리고 북한과 남한의 모습을 비교해놓은 전시관도 있고

북한이 해왔던 일들을 기록해놓은 곳도 있는데

오 ... 제가 몰랐던 일들이 많아서

북한이 무섭게 느껴졌어요

암살..간첩 ...막 이런거요 ;; ㅜㅜ


암튼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 평화 전망대에요

창가에서 북한을 바라보고있으면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평화 전망대 3층에서는 영상을 보여주며 해설도 해주는데

시간대가 맞으면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전망대 앞 공원에는 코스모스가 예쁘게 피었어요 :)

만감이 교차하는 전망대를 나와 예쁜 꽃을 보며

평화를 다시 생각해봅니당

(좀 관심이 없던 분야였어요 ,통일..이런거요 ㅎㅎㅎ 그래도 전망대에 다녀와보니 생각을 해보게되네요)


강화도에 가신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강화 평화전망대

따로 망원경을 안써도 날씨만 좋으면 바로 북한도 볼수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