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하루하루

책 리뷰# 빨강머리앤이 하는 말 / 백영옥 에세이(아직너무늦이 않았을 우리에게)

밍밍:) 2017. 8. 23. 15:00




"행복한 나날이란

멋지고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는 날들이 아니라

진주알이 하나하나 한 줄로 꿰어지듯이,

소박하고 자잘한 기쁨들이

조용히 이어지는 날들인 것 같아요."


-빨강머리앤



작가가 빨강머리앤을 엄청 좋아하나봐용

빨강머리앤에 나왔던 대사들과

본인의 사연들을

엮어 에세이 집을 낸것같아용


빨강머리앤은

사실 저는 노래로만 기억하고있어요 ㅋㅋㅋ

만화영화를 본 기억은 있는데

내용은 기억이 안나요 ㅋㅋㅋㅋㅋㅋ


♪주근깨 빼빼마른 빨강머리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억돋는 앤의 이야기들과

작가가 풀어놓는 소소한 이야기 들이

공감도 되고 여러가지 생각도 하게되는 책이네요스킵 네비게이션 사용하기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뭔가 만화영화로

빨강머리앤을 다시 보고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엘리자가 말했어요

세상은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는 건 정말 멋져요.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일어나는 걸요!"

-빨강머리앤




이런 긍정적인 앤의 마인드가 굉징히 신선했어요 ㅋㅋ

오히려 이런 천진하고 순수한 말들이

거창한 말보다 위로가 되는 것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