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IWF와 함께

IWF 장길자회장님# 전 세계가 함께하는 클린월드! 안전한 지구 깨끗한 지구 :)

밍밍:) 2017. 8. 30. 16:49



미국에 허리케인 하비 때문에

물에잠긴 휴스턴의 모습을 기사를 통해 보았어요 ㅜㅜ

에궁...

정말 이런 재난 앞에 속수무책인것같아요..


그런데 아직 비가 완전히 마무리 된건 아니라고 하던데..

걱정이 많이 되네요


그래도 허리케인하비가 지나간 뒤에

인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기사도 봤어요

하비 이재민들을 돕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자원봉사를 가고 물품들을 공급해주더라구요

정말 감동 ㅜㅜ


어떤 자원봉사가자 인터뷰 하기를

"살리기위해 간다" 이렇게 말하던데 ..ㅎㅎ 참 인상적이었어요!


어려울수록 도움의 손길이 더 따뜻하게 느껴지죠~


그래서 제가 속해 있는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도

회원들이 아름다운 봉사의 손길을 내밀고 있답니다.

저도 함께 봉사하고 있어서 굉장히 뿌듯합니다:)


오늘은 전 세계가 함께하는 클린월드 운동을 소개해드릴려구요

허리케인이나..폭우..폭염

기후변화로 일어나는 이런 자연재해도

점점 강도가 심해지는 것 같아요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조금의 노력으로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는 클린월드 운동을 50개국 500여개 이상의

지역에서 함께하고있어요 :)



 


여기저기 쌓여 있는 쓰레기를 보면 눈쌀을 찌뿌리게 되죠..

하지만 선뜻 줍지는 못했던 것같아요


하지만 클린월드 운동을 하고 나서는 쓰레기를 버리지도 않고

줍게되는 것같아요

(항상 줍지는 못하지만요..ㅜㅜ)


 

클린 월드 운동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데 그치지 않고

클린월드 운동을 독려하는

캠페인과 교육도 같이 진행하고있어요!! 


깨끗한 삶을 후손에게!!

저희가 받은 깨끗한 지구를 후손에게도 잘 물려줘야겠지용 ㅎㅎㅎ

그래서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클린월드 운동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계세요

 

전 세계가 함께하는 클린월드 운동을 위해 국제 교류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국에 있는 우리 대학생 회원들이

네팔과 같은 나라에 가서

캠페인 진행하는 모습을 본적이있어요!

적극적인 네팔 사람들의 모습이 감동이 되더라구요

그전에는 거리에 쓰레기를 주워야한다는 인식이 거의 없었다고 하던뎅...ㅎㅎㅎ


우리 대학생 회원들이 클린에 대한 인식전환에도 도움을 주고온 것같아요:)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 지구를 위해

오늘도 함께 해요

클린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