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IWF와 함께

IWF 장길자회장님# 투발루에 희망의 무지개가 떳네요! 물펌프 프로젝트

밍밍:) 2017. 9. 19. 16:28


가을비가 내린다고 하더니

오전에 날이 많이 흐리네요 ㅜㅜ

미세먼지 때문인 것같기도 하구요


이런날은 물도 많이 마셔줘야 할것같아요

저도 ㅋㅋㅋㅋ수국차를 마시고 마시고 또 마시고 있어용

그런데 이런 물이 너무 너무 너무 귀한

나라도 있죠 ㅜㅜ


사실 우리나라도 귀한데 .. 귀하게 여기지 못할때가 많긴하죠..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생명을 담보로 오염된 물을 마시는 이웃들에게 깨끗한 물을 선물하자고 하시며

물펌프 프로젝트를 시작했답니다!

물부족 국가를 대상으로 물펌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있는데요,

투발루, 남아프리카 공화국, 캄보디아, 라오스, 네팔, 파키스탄, 가나 , 케냐 등등 아시아와 아프리카 각국에

26대 이상의 물펌프를 지원했어요!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다양한 활동이 뿌듯하지만

물펌프 프로젝트는 제가 정말 자랑스러워하는 봉사랍니다!

특히 투발루라는 나라는 ㅜㅜ

기후 난민으로도 많이 검색되는 나라인데..

많이 안타까운 나라였어요

9개의 섬가운데 이미 2개는 물에 잠긴 상태라고 하죠 ...ㅜㅜ


국토 대부분이 산호초 섬이라 물구하기가 쉽지않아요

지하수는 염분이 있어 식수로는 먹을 수 없어요


그래서 빗물에 의지하여 살아갈수 밖에 없다고해요

 


그래서 국제 위러브유 회원들과 장길자 회장님은 마음을 모아

물펌프를 지원하게 되었어요

투발루는 물펌프 지원 뿐만아니라 환경정화활동도 함께 진행을 했습니다.


물구덩이에 쓰레기가 밀려들어와서 ㅜㅜ 항상 더운물과 쓰레기가 집까지 들어오고 그랬다고 해요



당연하게 사용하는 물이지만

이런 나라들의 사연을 접하면 더 아끼서 소중히 여겨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이런 마음을 행동으로 옮기는 국제 위러브유와 장길자 회장님을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