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경#요기조기

속초 여행(고성)# 고성 통일전망대!

밍밍:) 2018. 3. 9. 11:00



속초근처 고성군이 있어요

몰랐지만 이 고성군에도 통일전망대가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북한하고 인접한 모든 곳에 통일 전망대가 설치되어있나봐요..


그래서 속초에 간김에 들려보기로 했죠


말로만 듣던 7번국도를 따라~

이날 제가 이 국도에서 운전도 했답니다.


뭔가 ㅋㅋㅋㅋㅋ직접운전하니 더 즐거웠어요

아직 초보운전자라 잠깐 잠깐 밖에 운전을 못해요...




 


통일전망대에 가기전에 출입 신고서를 먼저 작성하셔야해요

ㅋㅋㅋ


출입증을 보니 벌써 한달이나 지났네요

시간이 빨라요...ㅜㅜ



출입 신고를 안하고 가면 갔다가 다시 와야해요

군인들이 안보내줘용...

ㅋㅋㅋㅋ주차비 5000원하고 입장료도 같이 결제하셔야하구요

 고성을 구경하는 8경이 소개되어있어요


이렇게 해안을 따라 쭈욱~ 올라가는 거랍니다

 통일전망대 옆에는 6.25 전쟁기념관도 있어서

들어가서 둘러봤어요


뭔가 더 현실로 와닿는 전쟁의 아픔..ㅜㅜ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통일전망대 들렸다가 내려오는길에 디엠지 박물관도 있어요

역사를 돌아보고 올수있는

좋은 구경이었어요



그리고 전망대에서 바라본 바다도 정말 예뻤는데

사진을 못 올렸네요..


다음에 올려야겠어요 :)